마거릿 대처 어록

“생각을 조심하라. 말이 된다. 말을 조심하라. 행동이 된다. 행동을 조심하라.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하라. 성격이 된다. 성격을 조심하라. 운명이 된다.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된다.”

-대처의 말은 아니고 오래된 구전

“진짜 중요한 일은 타협하지 않는다”

“나는 언제나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세상 누구도 나를 굴복시킬 수 없다.”

“우리는 포클랜드에서 외부의 적과 싸워야만 했다. (그러나) 우리는 항상 내부의 적을 알고 있어야 한다. 내부의 적은 더 싸우기 어렵고 자유에 더 큰 위험이 된다.”

 

사회라는 것은 없다. 오직 남자와 여자, 가족이 존재할뿐이다.(There is no such thing as society. There are individual men and women, and there are families)

“비전이 없는 사회의 인간은 틀림없이 망한다.”

“나는 여론 수렴형 정치인이 아닌 확신형 정치인이다.”

“나는 논쟁도, 토론도 좋아한다. 하지만 그냥 앉아서 나에게 동의해 주길 바라지 않는다. 그것은 그들의 직업이 아니다.”

 

“내 아들 구출에 소요된 비용은 내가 내겠다. 그래야 납세자들에게 (사적 용도로) 한 푼의 세금도 사용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침략은 반드시 응징당하고 도둑이 훔친 물건을 가지고 도망갈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싸워서 보여줬다.”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최고의 신념을 잃고 용기와 반항심을 잃으면 언제라도 전제 정치가 시작될 수 있다. 전제 정치는 거기에 반대할 매력이 없으면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다.”

“웅변일랑 남들이 하도록 떠넘기고 나는 행동만을 해 나가겠다.”

 

“가정은 더 이상 잘할 것이 없을 때 오는 곳이다.”

Post Author: 김 키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