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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검은사막] 전승 가디언 스킬 콤보2023-07-13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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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승 가디언
주무기인 전투도끼를 사용.
각성가디언에 비하여 꿀리지 않는 범위, 적당한 속도감, 콘솔게임을 하는듯한 느낌, 연속성향으로 인한 미친 딜계수등등
한방 사냥터 이후부터 미친 성능을 뽑아주는 좋은 캐릭터 입니다.
스킬은 전승답게 [모든 강: 계열] 스킬들을 찍으시면됩니다.



2. 기본콤보, 특화

맹렬한기만 - 발톱꺼내기 - 설산가름 - 사지절단, 검은피의도륙
대지강타 - 검은피의 영역, 흐름: 분출 - 맹렬한기만 - 관문부수기설산가름 - 사지절단, 검은피의도륙

A우클 - 스페이스 -슆 좌클 - 슆 우클, 우클유지
슆F -슆Q,우클 - A우클 - SF
슆 좌클 - 슆 우클, 우클유지


발톱꺼내기         -  치명타피해, 백어택피해증가
설산가름             -  방어력감소, 공속증가
대지강타             -  몬추공, 공속증가
검은피의영역      -  방어력감소, 적중력증가
관문부수기         -  치명타피해, 백어택피해증가
오므아의 꾸짖음 -  공격, 이동속도 증가



*기본적으로 위 구성을 토대로 삼고 진행합니다.
콤보는 고정이 아닌 사냥터에 따라 가변으로 사용되어야 하나 기본적인 토대는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정리해두었습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상향받아 딜계수가 올라간, 후딜캔슬이 가능한 순서로 사용됩니다.
콤보는 정답이 없습니다. 내가 편한대로 효율 잘 나오게 쓰면 그게 나한테는 정답인겁니다.


*3단계 특화인 대지강타가 중간에 들어가는 이유는 한방사냥터 졸업 후 성장구간에는 전방 부채꼴 대지강타의 방어력 감소 디버프보다는 검은피의 영역의 넓은범위 방어력감소 디버프가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방어력감소가 빠진 대지강타에 공속10%를 넣어서 명크라드, 벨심이 없는 초반에 조금 더 빠른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위 콤보를 사용하여 몬스터를 잡는중 (관문부수기)쯤에서 몬스터가 죽는다면 [맹기 - 발톱 - 대지강타] 순서로 바로 시작하면됩니다.
콤보를 길게 가져가는 이유는 본인이 파밍하는 사냥터에서 콤보를 굴려보고 [공격력이 낮아 길게 가야하는분과 적당한 공격력으로 끊어서 가도 되는분들을 위해 긴 호흡으로] 만들었습니다.
몹몰이를 해야하는 별무, 심층, 오캠급에서 오랜기간 파밍을 하시게 될텐데 몹땡겨오고 땡겨질동안 방패들고 가만히 서있기엔 시간이 아까우므로, 몹이 모이는동안 쿨감으로 상향된 설산가름, 사지, 도륙 콤보를 선딜 박고 시작한다는 개념입니다.


*위 콤보를 사용한다면 [사지도륙, 대지강타] 각각 후딜이 캔슬되며 [관문 부수기] 선딜이 캔슬됩니다.


*항상 시작을 맹기 - 발톱으로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동기 사용으로 진격 끝에 발톱꺼내기를 먼저 사용할 수 있고
스킬을 굴리다보면 맹기, 발톱 스킬은 다양한 상황에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오므아의 꾸짖음 특화는 남은 한군데 넣을것도 없고 이동기의 시작이나 끝에 자주사용되어 공, 이속을 챙기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맹렬한 기만은 A/D 우클릭으로 사용가능한데 속도, 연계성때문에 A우클릭을 주로 사용합니다.(좌맹기!!)



3 기술심화 (라밤)

*1차라밤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사용하고 싶은분들은 따로 테스트 해보시면 됩니다.

*2차 라밤 = 오므아의 영역.
pvp / pve 둘다 좋은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다소 긴 스킬이지만 pve때는 넓은 범위 몬스터 도발 성능을 가졌습니다.
적응하시면 몹몰이에 도움됩니다.

* 3차라밤 = 태산울림, 견고한처단.
태산울림을 대부분 사용하는편인데 견고한처단도 좋은 스킬입니다.
태산울림은 슈퍼아머, 다른스킬과의 연계성등에서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견고한 처단은 단독으로 긴 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며 낭떠러지가 아닌 내리막 지형에서는 점프거리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여 지루한 파밍중 쏠쏠한 재미와 이동범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4. 이동기 종류


*개인적인 편의성으로 견고한 접근(대쉬), 예고된격돌(점프대쉬)
라고 말합니다.

ㄱ. 설풍 : 슬롯 or 커맨드 사용, 슬라이딩형 이동기, 몬스터 관통가능, 후속타 있으나 딜은 약함

ㄴ. 진격 : WF로 발동, 전방 전력질주, 다른이동기와 연계시 긴 거리 이동가능

ㄷ. 천주 : 슬롯 OR커맨드 사용, 날아오르라 주작이여, 단독발동시 모션느림

ㄹ1. 태산울림 : 슬롯사용, 슈퍼아머, 약간 답답한 모션, 다른스킬과 연계성 좋음

ㄹ2. 견고한처단 : 슬롯사용, 단독 이동스킬, 대쉬후 점프공격, 내리막경사로에서 사용시 점프거리 증가.

ㅁ. 오므아의 꾸짖음 : W우클발동, 점프공격, 마지막 이동하며 공격과 동시에 사용

ㅂ. 검은피의 강림 : WQ발동, 후딜있음, 방어력증가 버프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PVP때 말고는 잘 사용을안함

ㅅ. 견고한접근 : W슆 발동, 쿨타임 짧음, 앞대쉬

ㅇ. 예고된격돌 : 강:도끼던지기 흐름스킬, 도끼던지기 후 우클릭, 점프 우클릭 사용가능, 보통 점프대쉬로 사용됨, 적중증가



5. 자주 사용되는 이동기

*진격 - 천주 : WF중 C로 발동, 천주의 날아오르는 선딜을 삭제해버리고 바로 날라올라 날라갑니다.

*태산울림 - 꾸짖음 : 태산울림 슬롯사용중 W우클로 발동 이단점프를 합니다. 이동거리 부족시 맹기 - 설풍까지 사용합니다.

*점프대쉬 - 대쉬 - 꾸짖음 : 짧은거리 연속이동

* 이동기 조합은 스킬이 손에 익은다음 하나씩 써보시면 됩니다.
반복 사용하면 이동거리와 이동기 끝나는 시점이 눈에 보입니다.

* 극단적인 조합을 하게 되면
대쉬 - 점프대쉬 - 설풍 - 진격 - 천주 - 맹기 - 대쉬 - 태산울림 - 꾸짖음 등등 미친조합도 가능합니다.


6. 스킬잠금

*강 : 야수사냥?
안쓰다보니 이름도 가물가물한데 잠그시면됩니다.
나중에 상향해주면 쓰는걸로......


*보조스킬중 [회피이동, 진:격정, 진:광기, 진격처단] 잠그세요.
나중에 피빕할때나 조금씩 건들여봐도 됩니다. 

#검은사막#가디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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